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질랜드 경유시에도 nzeta 필요 / 발급받는 방법 / 무조건 어플!


*NZeTA는 뉴질랜드 비자가 아니라 '전자여행허가증' 입니다.

 

 

뉴질랜드는 우리나라와 90일동안 무비자협정이 맺어져 단순 관광목적으로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것과 상관없이 반드시 전자여행허가증이라고 NZeTA를 발급해야 합니다. 워홀이나 유학 등의 목적으로 별도 비자를 발급하신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무지바 관광사증 면제로 입국하시는 경우 무조건 NZeTA를 발급해야 합니다. (단순 경유도 무조건 발급!!)

 

뉴질랜드 eta는 대단히 쉽고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고 발급 시간도 누구는 거의 신청하자마자 늦어도 10분안에 issued 발급이 되는 경우가 50% 72시간 안에 발급이 되는 경우가 49% 여행을 하는 기간동안에도 발급되지 않는 미친 경우가 1% 정도 있는 듯 합니다. 근데 그렇다고 해서 뉴질랜드 입국을 못하느냐 하면 그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뉴질랜드 경유시에도 nzeta 필요 / 발급받는 방법 / 무조건 어플!

 

왜 모바일로 하라고 하냐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 보다 훨씬 싸기 떄문입니다. 또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핸드폰으로 하면 금방 찍을 수 있어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암튼 뉴질랜드 eta 전자여행허가증 발급은 무조건 어플로 하는거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뉴질랜드 NZeTA 아이폰 - https://apps.apple.com/nz/app/nzeta/id1470900142

 

‎NZeTA

‎NZeTA – Get it before you go Download this free official New Zealand government app and use it to request your NZeTA and pay the IVL. The app is the fastest way to request an NZeTA and should take you less than 5 minutes. You can use the app to scan y

apps.apple.com

뉴질랜드 NZeTA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z.govt.mbie.eta&pcampaignid=MKT-Other-global-all-co-prtnr-py-PartBadge-Mar2515-1 

 

NZeTA - Google Play 앱

New Zealand Electronic Travel Authority — 가기 전에 받으십시오

play.google.com

 

 

뉴질랜드 NZeTA 발급 과정

관련 내용들에 대해서 체크를 해주시고 물어보는 질문이 범죄저지른적 있냐 호주 영주권자냐 뭐 이런 것들 이라서 대답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단순 경유만 하는 경우, 뉴질랜드 공항 밖으로 나가지 않는 분들의 경우는 단순 경유만 체크하시면 최종 17달러만 내면됩니다. 근데 만약 경유 시간이 꽤 길어서 그 시간에 뉴질랜드 투어좀 하겠다 하시면 반대로 관광세까지 내서 52달러를 결제하셔야 입국심사를 받고 나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뉴질랜드 NZeTA pending 이후 issued 소요시간

그리고 이런 eta를 발급받아야 하는지조차 모르고 있다가 공항에 와서 체크인을 하려고 하니 오토체크인 기계에서 거부당하고 데스크로 가니 eta발급받으라고 해서 식겁하시는 분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근데 걱정을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아도 되는게 50%의 확률로 거의 즉시 발급됩니다. pending에서 issued로 변경되는 그 시간이 길어야 10분입니다.

 

근데 50%는 72시간 안에 발급이 된다고 나와있어서 뭐라 항변하기도 애매합니다. 하지만 공항에서 직원에게 보여주고 나 pending인데 안바뀐다 그러면 직원이 체크인 마감 시간까지 기다려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도 안되는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에도 과거에는 짤 없이 탑승 거부를 했다면 이제는 그냥 공항이민국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거나 해주는 방향으로 탑승을 해주는거 같습니다. 시스템이 완벽하지 않아서 벌어지는 일이지 우리 개인의 문제가 아니니깐요.

 

근데 refused 비자가 거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비행기를 아예 탑승 못합니다. 그러니깐 다시 제대로 작성해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NZeTA 펜딩이 길어지는 이유

사람들은 사진을 잘못 찍었다 라는 이유를 가장 많이 들고 있습니다. 또 같이 신청한 가족 이나 친구는 신청하자마자 발급되었는데 나는 하루가 지나도 이틀이 지나도 발급이 안된다 라고 비교를 해서 불안해 하시는데 명확히 50%는 10분 이내, 50%는 72시간안에 발급이 됩니다. 그러니 NZeTA가 원하는대로 사진을 아주 클리어 하게 찍은경우는 시스템이 더 인식을 잘해서 바로바로 자동 승인이 되고, 그렇지 않고 담당자의 확인이 좀 더 필요한 경우 따로 분류되어 승인을 위해 한번 더 검수를 해야 하는 과정이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만 됩니다. 저도 사진이 거기에 안내되어있는 금지되어있는 방식인 뒷 배경이 사무실 처럼 번잡스러운데서 찍지 말라는 예시에 딱 해당되게 찍었는데 정확히 발급하고 8시간만에 pending에서 issued로 변했습니다.

 

 

 

반응형